즐기자TV

이것저것 즐기는 브이로그...

즐기자 예술

만화공모전에서 금상 수상한 고등학생 '윤석열차' 카툰 논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0. 4. 11:50

 

 

☻아트이슈 무료구독:https://vo.la/CItXvA

 

아트이슈 - ART ISSUE

전세계 다양한 예술 이슈를 소개 합니다.

www.youtube.com

☻네이버TV: https://tv.naver.com/enjoyart

 

즐기자 예술 : 네이버TV

즐기자TV는 예술, 맛집, 여행, 엔터테인먼트, 각종리뷰 등 다양한 영상 정보를 제공 합니다. 즐기자TV, 즐기자예술, 즐기자여행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https://tv.naver.com/joytelevi https://tv.naver.com/enjoyar

tv.naver.com

안녕하세요. '아트이슈' 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 부천시가 건립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최근 개최한 한국만화축제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풍자하는 그림이 전시돼 논란입니다.
한국 만화영상진흥원에 따르면,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전시장에, ‘윤석열차’라는 제목의 만화가 전시됐습니다. 
이 작품은 고등학생이 그린 카툰으로, 윤대통령의 얼굴을 한 열차가, 연기를 내뿜으며, 놀란 시민들을 쫓고 있습니다.
 열차 조종석에는 김건희 여사가, 나머지 열차에는 검사들이 칼을 들고 서 있습니다.
이 작품은 한국만화축제가 주최한, 전국학생만화공모전에서 카툰 부분 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2층 도서관 로비에 전시됐습니다.
작품 수상 선정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무작위로 추천한 심사위원들이 평가해 선정했습니다.
이 작품은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관계자는 이 같은 사실을 인정했지만,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한국 만화영상진흥원 관계자는, “현실을 풍자한 그림은 예전부터 있었고,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작품이 금상으로 선정된 만큼 박물관에 많은 관광객들이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풍자 #카툰 #공모전 #만화 #윤석열차 #김건희 #검찰 #대통령 #만화공모전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