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TV

이것저것 즐기는 브이로그...

즐기자 예술

비행기 제트 엔진으로 그리는 그림 '타리난 폰 안할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3. 22. 08:07

비행기 제트 엔진으로 그리는 그림 '타리난 폰 안할트'
 
☻아트이슈 무료구독: https://vo.la/CItXvA
 

아트이슈 - ART ISSUE

전세계 다양한 예술 이슈를 소개 합니다.

www.youtube.com

 

즐기자 예술 : 네이버TV

즐기자TV는 예술, 맛집, 여행, 엔터테인먼트, 각종리뷰 등 다양한 영상 정보를 제공 합니다. 즐기자TV, 즐기자예술, 즐기자여행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https://tv.naver.com/joytelevi https://tv.naver.com/enjoyar

tv.naver.com

안녕하세요. 아트이슈 입니다.
오늘은 비행기 제트엔진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미술 작가를 소개합니다.
1942년에 독일에서 태어난 미술작가 '위르겐 폰 안할트'는 아주 특이한 방식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위르겐은 매우 강력하고 값비싼 붓인 비행기 제트 엔진의 도움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비행기 제트 엔진의 강한 바람을 이용하여 처음 추상화를 그린 인물입니다.
그렇게 탄생한 위르겐의 미술작품은 작품 크기에 따라 미화 275달러에서 24,400달러에 이르는 가격으로 여러번 경매에 부쳐졌습니다. 
위르겐은 2008년 사망을 했고, 위르겐의 아내인 '타리난 폰 안할트'는 남편의 미술기법을 똑같이 사용하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녀는 고인이 된 남편이 시작한 혁신적이고 추상적인 표현주의 전통을 이어가는 Jet Art Productions를 통해 다양하고 독특한 작품을 제작합니다.
Jet Art의 CEO인 타리난은 화장품, 영양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주목할만한 업적을 이뤘고, 예술가와 기업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거주하는 타리난은 1,100만 달러짜리 전용기 브랜드인 Learjet의 제트 엔진 뒤에서 페인트를 공중에 뿌려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예술기법은 독특할 뿐만 아니라 비행기 엔진에서 생성되는 바람이 허리케인보다 몇 배 더 강력하고, 온도가 화씨 500도까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위험을 감수해야 하고, 상당한 지구력을 필요로한 작업이라고 합니다.
타리난은 Learjet의 창사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플로리다주 웨스트 팜 비치에서 열리는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제트엔진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녀는 제트엔진을 사용하여 101개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녀는 올 블랙옷과 보호용 고글을 착용하고 비행기 엔진 뒤에서 서서 열심히 페인트를 뿌렸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그림 기법에 대해 '빠르고 빠른 움직임' 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녀는 강한 엔진 바람에 페인트를 던져서 흰색 캔버스에 물감이 불꽃 놀이처럼 튀게 만듭니다.
그녀는 "매 순간 우리는 시간의 순간을 포착하고 있다"며 "예술가인 나 자신도 내 작품을 복제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비행기 제트엔진의 온도가 화씨 500도까지 올라갈 수 있으므로 그녀는 보호용 고글과 옷을 착용하고 작업을 진행 합니다.
그녀의 미술작업을 직접 감상하기 위해서는 5만달러를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녀의 남편인 위르겐 폰 안할트는 1982년 제트 아트 미술기법을 처음 발명했고,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그녀는 제트 아트를 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위르겐의 작품은 잭슨 폴록의 추상화 개념을 제트 아트에 도입한 것으로 예술성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그녀는 뉴욕패션위크에서 처음 선보인 스포츠웨어, 수영복, 러기지, 진 등의 의류를 제트아트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파일럿을 고용하여 그녀의 지시에 따라 제트 엔진을 시동 및 정지시킵니다.
그녀는 제트 엔진 프로젝트에 대해 "내가 제트기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는건 행운이고 행복하다" 말했고 " 기절할때까지 그림을 그리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림 중 하나는 옥션 나파 밸리(Auction Napa Valley)에 기부되어 의료, 청소년 서비스 및 저렴한 주택 비영리 단체를 위한 기금 마련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트아트를 완성하는데는 그녀 혼자만의 힘으로는 불가능 합니다.
그녀가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로 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그녀는 자신이 지시하는 대로 항공기 엔진을 시동 및 정지할 조종사를 고용했습니다.
그녀가 페인트를 제트 기류에 던지면 강화 캔버스에 페인트가 열 용접 및 혼합이 된다고 합니다.
그림의 결과는 힘, 타이밍 및 환경의 합성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이 특이한 추상화를 만드는 것은 몽상가의 색상, 질감 및 균형 감각의 예술이라고 합니다.
그녀의 다음 목표는 제트 엔진의 동력을 사용하여 다른 제트기에 페인트 작업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기술을 시연하고 독특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제트 아트 개념을 패션계에 소개했고 뉴욕에서 열린 2012 Couture Fashion Week에서 "제트 아트" 청바지와 스카프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그녀는 Jet Art를 사용하여 전 세계에 배포할 수 있는 핸드백과 수하물을 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제트아트를 '1,100만 달러짜리 페인트 브러시'로 그리는 그림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그녀의 그림은 비행기 제트엔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돈만 있다면 이 그림은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그녀를 능가하는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로켓엔진을 사용하여 최초로 그림을 그리시는걸 추천합니다.
오늘 영상 재미있으셨나요?
재미있으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여러분의 사랑입니다.
저는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